[DJ준꾱] 공감가는 인디곡 BEST5 /이별,사랑을 해본 사람이면 공감

안녕하세요

오늘은 설날이에요~~~

이렇게 설날당일에도 저는 그대들을 위해서

글을 쓰고 있네요^^

오늘의 주제는 공감가는 인디곡 BEST5 입니다

인디곡의 제일 큰 매력이라면

공감가는 가사와 솔직한 가사들이라고 생각해요

막 아이돌 곡처럼 영어로 범벅이 되고

어려운 비유법 쓰면서 노래를 듣고 있어도

이노래의 주제는 무엇인지 헷갈리는데

인디곡은 그런 점이 없어서 그런지 더욱 노래를 이해하는데

좋아서 이렇게 가지고 왔어요~~

 

1.피아노맨(김세정)-혜화동 거리에서

제가 좋아하는 피아노맨의 곡 입니다

정말 좋은 인디곡들 보면 은근 피아노맨이 작사,작곡한 곡들이 있어요!!!

이 곡은 커플이라면 다들 한번씩은 가본다는 혜화동 거리에서의 기분을 이야기해요

이번 주제가 공감가는 인디곡이니 만큼 제가 좋아하는 가사들을 한줄씩 적어 볼게요

 

'널 기다리곤 했던 가로등 불빛 속 니 향기가 또 나를 비춰줘'

 

저는 이부분이 공감이 되고... 그냥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ㅠㅠ

 

2.새봄(saevom)-너로 짙은 밤(With 한올)

아마 20대 여성들한테 인기 많은 인디아티스트가 누구냐고 하면

저는 새봄일거 같다는 생각을 해요 (전 남자입니다)

정말 여성들한테 취향저격하는 노래를 어찌 이렇게 잘만드는지 신기해요

남자인 저도 이곡을 들으면서 감성적으로 변하는거 같네요

이곡에서 공감가는 가사는

 

'그날의 너보다 어른이 되어버린 난 이제서야 너를 조금씩 알 것만 같아'

 

이 부분을 좋아하는 이유는 저도 이러한 감정을 그대로 느꼈던 적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가슴에 확 와닿네요...

이별 당시에는 몰랐는데 나중에 생각해보면 상대방의 마음이 이해가 가더라고요

 

3.청춘학개론-물수제비

제가 남녀듀엣그룹을 좋아하는데 청춘학개론은 부드러운 목소리의 남자와

귀엽고 깜찍한 여자의 목소리를 같이 들을 수 있어서 좋은데

이 곡이 그러한 목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추천해드려요

재미있는 가사와 공감이 될 만한 이야기로 노래를 전개해서  그런지 듣는 내내

기분이 좋더라고요

 

'곱게 물든 나의 마음을 네게 건네주고 파'

 

이부분을 딱 들으면 연애초반이 생각이 나요

나의 이러한 마음을 애인한테 전해주고픈 그런 마음이 생각이 나요~~

 

4.스탠딩 에그-여름밤에 우린

스탠딩 에그의 곡들중에서 안좋은 곡들은 찾아보기가 어렵고

제일 좋은 노래를 고르라고 하면 엄청 어려운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듣고 있는내내 미소가 지어지는 여름밤에 우린을 가지고  와봤어요

정말 스텐딩 에그의 음색을 100% 즐길수 있는 그런 곡이에요

 

'내 눈을 보면서 너는 어떤 생각해

나는 너를 보면서 또 너를 생각해'

 

이 가사만 보면 왜 이렇게 설레는지....

제가 남자가 맞는지 헷갈려요...

남자인 저도 이렇게 설레고 두근되는데

여자들은 더욱 설레겠죠?

 

5.원 모어 찬스-널 생각해

이 곡을 제가 여러번 소개를 했는데

또 이렇게 추천해드리게 됬네요

남자들이 썸탈때 노래방에서 여자한테 부르기 좋은 곡으로도 추천했는데

진짜  가사를 열번 아니 백번 계속보면 좋아요...

 

'내겐 사랑은 익숙함야

너를 떠올리는 그 시간을 따로 두진 않아'

 

이가사가 은근 호불호가 갈리더라고요

설렌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뭔가 그냥 변명같아서 싫다는 사람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가사가 너무 좋아요

꼭 사랑한다고 말해야지 사랑하는거는 아니라고 생각하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