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준꾱]샤이니 종현 명곡 BEST5

안녕하세요

DJ준꾱의 노래추천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샤이니 종현 명곡 BEST5 입니다.

어제 저녁 종현씨가 자살을 했다고 합니다.

일단 저는 학창시절때 부터 샤이니 누나 너무 예뻐부터 시작해서

종현의 솔로곡까지 그의 음악을 좋아했던 팬으로써 이번들을 쓸려고해요

정말 아이돌이라고 하기에는 그의 재능은 남들보다 뛰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자살의 많은 이유중하나가 음악때문이라고 해서

더욱 가슴이 아팠어요....

항상 그시대의 맞게 트렌디하고 자신의 감정을 가사로 노래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고

자기감정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안타깝네요

이제 그의 새로운 노래의 못듣는다고 하니까

아쉽고요 그래서 이렇게 생전의 만들었던 노래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1.종현-내일쯤

제가 이노래를 들었을때

개인사정으로 엄청 힘들었는데

이노래를 듣고 위로를 받았던 기억이 있어요

정말 가사보면... 누군갈 위로하는거 같아요

내가 별볼일 없을때 이노래를 듣고 위로 받으면 좋을거 같아요!!

2.종현-좋아

이노래를 듣고 항상 느끼지만

이런 트렌디한 노래가 정말 잘 어울리는 가수는 종현이라고 말할 수 있을거같아요

정말 가사나 노래 분위기가 모든걸 다 말한다고 생각해요

통통튀는 매력을 제대로 보여준 곡입니다.

3.종현-데자부

종현의 첫솔로앨범 이지만

퀄리티로 말하자면 저는 정말 누구도 따라 올수 없다고 생각해요

자이언티 피쳐링으로 더욱 음악적 색깔을 보여줬고

저는 처음 종현이 메인보컬이다 보니까

고음만 잘한다고 생각했는데

가성이 눈에 띄게 매력적이다라고 느꼈어요

4.종현-Love Belt

이 노래를 들으면서

정말 작곡에 천재적인 재능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미디엄 템포 R&B트랙으로 개인적으로

노래 안에서 연주된 악기들이 매력적이고 조화롭게 섞인거 같아요

5.종현-Lonely

이노래는 뮤비도 가지고 왔어요

제목부터 뭔가 자기의 상황을 이야기 하는거 같아요

이노래는 정말 피아노 연주가 매력적이고

태연과종현의 특색 있는 음색이 잘어울려진 곡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노래에요

"그리고 나는 혼자 참는 게 더 익숙해 날 이해해 줘"

이 부분을 듣고 있으면서

종현씨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던걸까

생각이 들었어요

상처를 누군가에게 짐이 되는걸 원하지 않았던거 같아요

정말 좋아하던 아티스트인데 갑작스럽게

떠난다는게 믿어지지가 않네요

그곳에서는 편한히 자기가 하고 싶은 음악을 했으면 좋겠네요.

그동안 고마웠고 수고했습니다.

-종현<유언장>일부-

"무슨 말을 더해, 그냥 수고했다고 해줘.

이만하면 잘했다고, 고생했다고 해줘.

웃지는 못하더라도 탓하며 보내진 말아줘,

수고했어.

정말 고생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