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준꾱]내가 뽑는 2017년 최고의 힙합곡 BEST5

 

안녕하세요

오늘은 DJ준꾱의 노래추천 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내가 뽑는 2017년 최고의 힙합곡 BEST5입니다

저번에는 내가 뽑는 2017년 최고의 인디곡이였는데

오늘은 힙합곡 입니다.

정말 매년 힙합에 대해서 관심도가 높아지니까

힙합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기분이 좋아지는 현상이네요

제가 작년 한해동안 많이 들었던 곡들로 가지고 왔어요!!

1.코드쿤스트-Born from the Blue(Feat.JUSTHUS)

첫번째 곡은 코드쿤스트가 작곡하고 저스디스가 부른

Born from the Blue입니다

정말 비트도 좋지만

저스디스의 가사들중에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곡이에요

현제 인디고뮤직에서 소속되어서 지금도 계속해서 끊임없이

작업물을 내고 있는데

작년은 저스디스의 활동량이 엄청난던 한해라서

고르는데 고민은 됬지만

이곡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제대로한거 같아서

추천해드려요!!!

2.창모-One More Rollie (Feat.김효은,해쉬스완)

엠비션뮤직의 멤버들이 참여한 창모의 One More Rollie 입니다

솔직히 이곡은 창모의 곡이지만 김효은의 랩핑이 정말 마약을 한거마냥

너무 좋아서 이렇게 가지고 온 곡이에여요

특유의 로우톤의 목소리가 정말 좋더라고요

평소의 김효은의 랩이 지루하다고 생각했는데

이곡은 정말 다르더라고요....

3.진돗개-언더독(Feat.자메즈)

많은 사람들이 진돗개라고하면 그 특이한 목소리의 특이한 래퍼라고 생각하고

확실히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그런 래퍼에요

저는 근데 이 곡 언더독은 조금 다르더라고요

살짝 나사가 풀린듯한 플로우가 아주 매력있더라고요

그리고 피쳐링을한 자메즈는 역시 개성이 넘쳐서 그런지

다른 힙합곡들하고 언더독은 비교불가라고 생각해요

4.스컬X씨잼-KILLA DREADS

이곡은 꼭 뮤비를 한번 보세요

레게머리를한 사람들이 나오는데

저는 진짜 미국본토뮤비인줄 알았어요;;;

레게는 역시 스컬이라고 생각이 들고

씨잼의 여유있는 랩이 독보이면서

논란이 되었던 가사인 '어쩌면 나는 발라 이센스'라는

그누구도 못할 말을 하면서

난 최고다라는 모습을 보여준 곡이에요

5.리듬파워-방사능

진짜 쇼미더머니의 주인공은 리듬파워라고 생각해요

쇼미를 나가서 다들 자기의 실력을 입증 받고

좋은 곡으로 보답하는 모습이 너무 좋아요

참고로 이벌스에는 행주의 벌스가 없어서 아쉽지만

보이비의 엇박랩이 정말 미쳤구나라고 생각이 들었던 곡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