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을 담아내는 브이로그 유튜버 추천 Part1 (오눅, 조에, 수린)

오늘밤은 감성적인 브이로그 보는 걸 추천할게요

오늘은 어떤 글을 써야 할까 고민을 엄청 하다가 제가 그동안 브이로그 유튜버를 소개하는 글을 안 쓰고 있더라고요 참고로 저는 브이로그 영상들도 보는 걸 정말 좋아해요 진짜 킬링타임으로 제격인 콘텐츠라고 생각해요

 

누군가는 재미도 없는 남의 일상을 뭐하러 보냐고 말할 수 도 있지만 저는 누군가의 일상을 보면서 공감을 얻고 호기심이 생겨서 일상 브이로그 영상들을 즐겨보고 있어요

 

하지만... 이걸 글로 쓰려고 하니까 생각보다 어렵다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그동안 못 쓰고 있었어요 누군가의 평범한 일상을 글로 표현한다는 게 애매하고 어려워요ㅠㅠ 그래도 오늘은 마음을 먹고 글을 쓰는 만큼 제가 애정하는 브이로그 유튜버를 소개하는 글을 써보도록 할게요

 

 

LIST

1.오눅 onuk

2. Zoe's 조에

3. 수린 suzlnne

오눅

 

이름: 안은경

 

유튜브 구독자 수: 39.2만명

유튜브 인기 업로드 영상: (SUB)드디어 룸투어. 낡은 아파트의 변신. 오눅 랜선집들이. Onuk's New House - 제가 은근히 좋아하는 콘텐츠인 랜선집들이 이상하게 저는 다른 사람의 일상과 함께 집도 궁금하더라고요 오눅님의 원래 직업이 디자이너인 만큼 집도 감성적인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요 영상자체가 일단 인테리어에 대해서 섬세하게 설명해줘서 진짜 좋았어요 진짜... 빈티지 감성의 인테리어가 너무 감성적이어서 부러웠어요

 

미디어 놀이터 추천 영상: 일상 브이로그라서 영상 하나 추천하기에는 어렵고 오눅님이 전에는 일본에서 일을 해서 일본에서의 일상 브이로그 영상들이 있는데 그 영상들 추천해요 참고로 조만간 일본에 살고 있는 브이로그 유튜버 소개하는 영상도 준비할 생각이에요

 

(출처 - 오눅님 유튜브 채널)

 

오눅onuk

일상 브이로그

www.youtube.com

오눅님의 브이로그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요리와, 베이킹하는 영상들이 많아요 앞에서는 다양한 요리와 베이킹을 보여주고 뒤에는 일상생활을 담아내고 있어요

 

오눅님은 제가 꽤 오랫동안 봐 왔던 유튜버인데 제가 처음 봤을 때는 도쿄 일상을 많이 보여줬어요 참고로 저는 일본 여행도 좋아하고 일본 문화도 좋아해서 이런 일본 관련된 영상들을 많이 좋아해요 특히 오눅님의 도쿄 브이로그 영상은 포근하면서 잔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도쿄의 풍경과 거리가 영상에 잘 담겨 있어서 일본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에게는 대리만족할 수 있는 영상들이 많아요

 

한국으로 들어오면서 다양한 요리와 함께 여행하는 영상도 볼 수 있었고 눅북(룩북)으로 오눅님만의 옷 입는 스타일을 볼 수 있어요~~

 

최근에는 확실히 영상을 담아내는 능력도 업그레이드돼서 영상미도 정말 좋아져서 감성적인 색깔이 더욱 풍부해지고 진해진 느낌을 받았어요

Zoe's 조에

 

이름: 조예원

 

생년월일: 1995년 11월 4일

 

유튜브 구독자 수:  228만명

 

 

 

유튜브 인기 업로드 영상: ❄️그냥 노-멀 빙수가 아니라 눈꽃 빙수라 이말이야!❄️ | 달고나 빙수, 캔 장미차, 망고 치즈 빙수 | 아무말 대잔치 - 카페 브이로그는 이미 많은 영상들이 있지만 특히 조에님의 영상은 영상각도가 좋아서 영상미가 다른 카페 브이로그 보다 좋다고 말할 수 있어요 신기하게도 국내시청자들도 많지만 해외시청자들도 많은 브이로그 유튜버예요

 

미디어 놀이터 추천 영상: 마녀배달부조조 - 이거는 영상제목은 아니고 조에님이 카페 일을 하면서 배달을 직접하는 영상들이 모여있는 목록이에요 평범하게 배달하는 영상이지만 조에님의 프리토크를 볼 수 있어요 그냥 틀어놓고 있으면 진짜 시간이 순삭으로 지나가요!!

 조에님은 카페 브이로그를 자주 보여주고 있어요 조에님의 부모님이 카페를 운영하는데 원래는 홍보를 목적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알고 있어요 그 이후로 부모님의 카페에서 일을 하는 모습을 브이로그로 올리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다양한 직장인 브이로그들이 있는데 은근히... 직장인 브이로그가 내용이 빈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카페 브이로그 같은 경우는 직접 만드는 모습이 다 나와서 저는 좋아해요 특히 조에님 부모님 카페의 음료가 진짜 너무 이뻐서 눈으로 보고 있으면 너무 먹어보고 싶어요... 위치는 알고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 가는 게 너무 아쉬워요

 

카페 브이로그 영상들도 인기 있지만 일상 브이로그 또는 요리하는 영상들도 최근에 많이 올려주고 있어서 저는 좋았어요  특히 남동생과 함께하는 영상들은 현실남매 케미를 제대로 볼 수 있어요

 

(출처 -조에님 유튜브 채널)

 

Zoe's 조에

💗힐링채널🌸 💌비즈니스 메일 : seoyeon.lee1@cj.net

www.youtube.com

수린 suzlnne

 

생년: 1996년생

 

유튜브 구독자 수: 55만영

유튜브 인기 업로드 영상: 저녁엔 잠옷입고 편하게 같이 공부해요 / STUDY WITH ME (no music, real time, study asmr) | 수린 suzlnne - 이 콘텐츠는 아마 대부분이 처음 볼 수도 있는 영상이에요 '스터디 윗 미' 자신이 공부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내는 콘텐츠예요 참고로 저는 이거 공부하면서 보는 게 아니고 잘 때 그냥 이어폰으로 틀어놓고 자는 경우가 많아요 ㅎㅎ 은근히 샤프 소리가 좋더라고요

 

미디어 놀이터 추천 영상: (sub) 스터디윗미 사용법 How to use "study with me" | 수린 suzlnne - 스터디윗미 영상을 왜 보는지 궁금하다면 꼭 봤으면 좋겠어요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영상에 잘 담아냈어요!! 공부를 할 때 집중을 잘 못하는 사람이 은근히 많아요 특히 집에서 혼자 공부할 때 집중이 안된다면 수린님의 스터디윗미 영상을 틀면 백색소음(일상생활에 방해가 되지 않는 소음) 때문에 조금 더 집중할 수 있어요

분명히 이번 글의 주제는 브이로그인데 위에서는 '스터디윗미'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많이 했어요 ㅎㅎ 한 번쯤은 추천해주고 싶은 콘텐츠라서 소개를 했어요 개인적으로 저 또한 글을 쓰면서 집중이 안 될 때 수린님의 '스터디윗미'영상들도 자주 보면서 같이 집중을 했던 거 같아요 (하지만!! 이 영상은 잘 때 들으면 효과 직방이에요!!!)

 

수린님의 브이로그는 대학생의 일상을 볼 수 있어요(나름 위에 브이로그 유튜버 분들과는 다른 소재의 유튜버로 준비했어요) 현재는 인턴생활을 하다가 끝난걸로 알고 있는데 평소 일상생활을 감성적으로 담아내서 보여주는데 대학생 시절의 브이로그도 좋지만 최근에 직장인 수린님의 브이로그도 재미있게 봤어요

 

수린님의 브이로그는 자막이 너무 재미있어서 꼭 챙겨보는 거 같아요 뭔가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자막이라고 생각해요 진짜.... 뜬금없는 포인트의 재미있는 자막이 많아서 좋았어요

 

(출처 - 수린님 유튜브 채널)

 

수린 suzlnne

제 채널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D 저는 행복한 오늘이 모여 행복한 미래가 된다고 믿어요✨ Welcome to my channel:D I believe a happy day brings together a happy future.✨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