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청춘들을 위한 청춘 드라마 추천

'봄'하면 청춘 드라마

오늘은 20대 청춘들을 위한 청춘 드라마를 추천하는 글을 준비했어요.

 

봄이 오면서 뭔가 청춘물의 드라마들이 보고 싶어 지는데 청춘 드라마라고 한다면 꿈, 사랑, 우정을 중심으로 풋풋하면서 설레는 드라마를 느낄 수 있어요.

 

저는 드라마를 한 번 정주행을 하면 웬만해서는 다시 정주행 하는 경우가 많이 없는데 이상하게 청춘 드라마는 다시 정주행 하면서 봐도 재미있고 그때 당시에 못 느꼈던 감정을 다시 느낄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오늘 추천하는 드라마은 매~~~우 주관적인 성향으로 선택했어요

(취향존중!!)

 

 

청춘 드라마 추천

 

치즈 인 더 트랩

줄거리

"니들은 몰라도 난 안다고. 저 가짜 웃음 뒤에 숨겨진 선배의 또 다른 얼굴을..." 달콤한 미소 뒤 위험한 본성을 숨긴 완벽 스펙남과 유일하게 그의 본모습을 꿰뚫어본 비범한 여대생의 숨막히는 로맨스릴러

 

등장인물

유정역 박해진

홍설역 김고은

백인호역 서강준

백인하역 이성경

권은택역 남주혁

숨 막히는 로맨스 스릴러

웹툰 원작의 작품 '치즈 인 더 트랩' 이 작품은 워낙에 유명하고 팬층도 두꺼운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치즈 인 더 트랩'은 캠퍼스 로맨스로 모든 게 완벽한 유정(박해진)과 평범한 여대성 홍설(김고은) 서로 너무나도 다른 성격의 두 사람의 로맨스를 담았어요.

 

특히 그저 흔한 캠퍼스 로맨스가 아닌 로맨스 스릴러 장르로 모든게 완벽한 남주 유정의 싸이코 같은 두 얼굴의 위험한 로맨스예요.

 

스토리 전개 자체도 좋았고 캐스팅된 배우들의 원작 웹툰 캐릭터와의 싱크로율도 좋아서... 재미있게 봤던 작품이에요

평범한 로맨스가 질린다면 추천해주고 싶어요.

 

(출처 - tvN 홈페이지)

자체발광 오피스

줄거리

시한부라는 사실을 알고 난 후, 할 말 다 하며 갑질하는 슈퍼 을로 거듭난 계약직 신입사원의 직딩잔혹사, 일터 사수 성장기

 

등장인물

은호원역 고아성

서우진역 하석진

도기택역 이동휘

서현역 김동욱

장강호역 이호원

하지나역 한선화

2017년에 나온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는 아파야 청춘이라고 말하는 시대에 계약직 신입사원의 회사에서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로 2017년에 나온 드라마인데... 2022년에 나왔다고 해도 문제없는 신입사원or 직장인들의 짠내나는 회사생활을 담아냈어요.

 

그때 당시에는 학생이라서 마냥 재미있게 봤었는데 지금 보면... 현실 공감 100%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힘든 회사생활의 모습을 재미있게 풀어냈어요.

 

내일이 없으니, 발칙하고 맹랑한 신입사원 은호원(고아성)과 내일만 보느라, 몸 사리고 눈치 보는 회사 선배들의 애달픈 오피스 로맨스 '자체발광 로맨스' 추천해요.

 

(출처 - MBC drama 유튜브 채널)

 

 

알고있지만,

줄거리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등장인물

유나비역 한소희

박재언역 송강

양도혁역 채종협

윤설아역 이열음

오빛나역 양혜지

청춘 로맨스.. 그 자체

작년에 나온 드라마 '알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작년에 재미있게 본 드라마 중 하나인데... 은근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드라마예요.

 

캠퍼스 로맨스의 정석으로 전남친에게 상처가 있어 사랑을 못 믿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유나비(한소희)와 연애는 싫지만 썸은 타고 싶은 박재언(송강) 서로 다른 성향의 두 남녀의 로맨스로... 어떻게 보면 20대, 30대 연애에 대한 가치관을 잘 보여줬던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일단 이 둘의 케미는... 드라마를 보는 내내 좋았고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미로운 ost청춘 로맨스 그 자체를 보여줬던 드라마라고 생각해요.(스토리가 살짝 고구마 먹는 느낌은 있지만 저는 좋았어요.)

 

(출처 - JTBC 홈페이지)

넌 내게 반했어

줄거리

춤과 노래, 연기와 문학이 있는 예술대학을 배경으로 꿈을 향해 질주하는 주인공들의 풋풋한 사랑과 뜨거운 우정, 싱그러운 청춘과 드높은 꿈을 담은 청춘 멜로 드라마

 

등장인물

이규원역 박신혜

이신역 정용화

김석현역 송창의

정윤수역 소이현

그냥 좋아하는 드라마 ㅎ.ㅎ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라고 말할 수 있는 '넌 내게 반했어' 2011년에 나온 드라마로 제가 학창시절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인데 갑자기 생각나서 정주행을 하고 청춘 드라마를 추천하는 글을 쓰게 되었어요.

 

예술대학에서 국악과 가야금 전공의 이규원(박신혜)과 실용음악과 기타전공 이신(정용화) 이 둘의 캠퍼스 로맨스로 초반부터 이 둘은 서로 다른 성향으로 앙숙처럼 다투지만 서로에 대해서 조금씩 알아가면서 달달한 로맨스를 볼 수 있어요.

 

살짝 유치한 감성도 있지만 저는 그것도 하나의 매력으로 박신혜, 정용화 이 두배우의 티격태격하는 케미 때문에 재미있게 봤어요.

 

특히 로맨스와 함께 꿈에 대해서 고민하고 성장하는 모습이 담겨 있는 스토리가 좋았어요.

 

(출처 - TV Peop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