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에 대해서 알아가고 싶다고?? 랜덤플레이댄스 장인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에 대한 모든 것

2020년 첫 유튜버를 추천하는 글을 쓰네요 첫 유튜버는 바로 '퇴경아 약먹자'에요!! 이미 유튜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있는 유명 유튜버 고퇴경님 저 또한 오랜전부터 좋아 했던 유튜버인데 소개하는 글을 쓰기가 뭔가 부담스러워서? 안 쓰고 있다가 이렇게 쓰게 되었어요

만약 누군가 저한테 킬링타임 영상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고민 없이 퇴경님의 춤추는 영상을 추천해주고 싶어요 저 또한 지하철에서 짬짬히 영상을 보고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유튜버에요

이름: 고퇴경


생년월일: 1990년 9월 21일


유튜브 채널 명: 퇴경아 약먹자


유튜브 구독자 수: 191만명(2020/01/12)


유튜브 인기 업로드 영상: 케이콘LA에서 케이팝 팬들과 함께 랜덤 플레이댄스를 춰보았습니다! [고퇴경 케이팝] (조회수 약 887만회)


추천 유튜브 영상: Best video compilation 인기 동영상 모음집 [K-POP COVER DANCE]

(제가 처음 퇴경님에 대해서 알았던 영상이에요 이 영상을 본다면 퇴경님의 춤추는 느낌과 채널이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서 알 수 있어요)



'퇴경아 약먹자' 유튜브 채널의 이름 답게 실제로 고퇴경님은 유튜버말고도 약사라는 직업을 갖고 있어요 저는 처음에 유튜브 채널 이름을 보고 약간 고퇴경님이 똘끼가 넘치다 보니까 약을 먹어야해서 이러한 채널 이름이 탄생한줄 알았는데 유튜브 밖에서는 실제 약사로서 열심히 일을 한다고 하네요


퇴경님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편집댄스, 랜덤플레이댄스, 케이팝 리액션, 약 관련 정보 영상 등등 정말 다양한 장르의 여러 영상들을 올리고 있어요 전에 퇴경님이 인터뷰에서 이것저것 다 해보고 싶다고 말했는데 딱 그 말대로 퇴경님의 채널에는 정말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들이 있어서 케이팝에 관심이 없더라도 추천해주고 싶어요

많은 콘텐츠들 중에서 대표적인 콘텐츠는 역시 랜덤플레이댄스라고 생각해요 케이콘LA부터 시작해서 인도네시아, 태국, 런던, 터키, 독일, 뉴욕 등 해외에서 K-POP으로 랜덤플레이댄스들을 보여줬고 국내에서도 다양한 지역에서 랜덤플레이댄스를 진행 했어요


랜덤플레이댄스 이전에는 그저 재미있는 춤추는 유튜버라고 생각했어요(실제로 엄청 재미있음) 특유의 과장된 동작과 표정 거기에다가 맛깔나는 편집까지... 이거 중독 되면 빠져 나오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랜덤플레이댄스를 하고 나서 부터 뭔가 국위선양을 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퇴경님을 보면서 정말 K-POP을 사랑하고 이러한 K-POP을 해외 시청자들과 함께 즐기는 영상을 보면 저 또한 뿌듯해지더라고요

제가 앞서 언급 했지만 퇴경님의 유튜브 콘텐츠는 K-POP관련 영상뿐만이 아닌 일상적으로 생활하는 영상, 약사로써 약 관련 이야기를 푸는 영상, K-POP 가수들과의 재미있는 예능까지 정말 다채로운 색깔의 채널로 많은 시청자분들에게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채널이에요


(출처 - 퇴경아 약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