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을 방지하는 저승사자? 드라마 '내일' 둘러보기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오늘 소개하는 드라마 MBC 금, 토 드라마 '내일'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티저 후기 글을 준비했어요.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드라마...? 솔직히 이 단어들을 보고나서 뭔가 굉장히 어색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저승과 오피스 그리고 휴먼이라는 단어가 같이 사용된다는 점에서 이 드라마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저승사자라고 한다면 '죽은 자'를 인도하는 일을 하는데 여기서는 '죽고 싶은 자'를 살리는 일을 한다는 설정으로 기존의 저승사자가 나오는 드라마하고는 다른 매력의 드라마라고 느꼈어요.

 

'내일'은 네이버 웹툰 원작의 드라마로 라마작가님 작품으로 2017년부터 연재하면서 2021년 2월에 시즌1이 끝났고 2021년 5월부터 시즌2를 다시 연재하고 있는 인기 웹툰이에요

 

 

줄거리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린다!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방영일자

MBC 2022.04.01. ~ 16부작 (금, 토) 오후 09:50

 

출연진

김희선

로운

이수혁

김해숙

윤지은

문서윤

김누리

등장인물 소개

구련역 김희선

 

지옥에서 돌아온 여자, 저승사자
주마등 위기관리팀 팀장

"난 사람을 살리는 저승사자거든."

위기관리팀의 신입 팀장으로, 팀 내에선 카리스마 있는 일 처리를 보여주는 능력자! 하지만 주마등 내에선 저승과 이승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문제 덩어리? 이렇게 평판이 극명하게 갈리는 건 그녀가 지옥에서 온 여자이기 때문이다.

최준웅역 로운


주마등 인싸, 반인반혼
주마등 위기관리팀 계약직 사원

"나는! 머리로 생각하기 전에 몸이 먼저 뛰쳐나가져서!"

위기관리팀의 실수로 살아있는 인간 몸에서 튀어나온 영혼으로 죽은 자도, 산 자도 아닌 반인 반혼의 존재.
코마에서 6개월 안에 깨어나게 해준다는 조건으로 위관팀에서 일하게 된다.

박중길역 이수혁


차가운 눈빛, 냉혈한 카리스마, 저승사자
주마등 인도관리팀 팀장

"자살은 인간이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다."

혼령관리본부 소속 인도관리팀 팀장. 주마등 직원 중 가장 많은 인원을 가진 인도관리팀의 팀장으로 주마등을 위험에 빠트리거나 자신의 원리와 원칙에 어긋나는 일엔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등장인물 관계도

김희선, 로운, 이수혁, 김해숙....? 응? 뭔가 이해할 수 없는 조합의 캐스팅이라고 생각했는데 줄거리와 캐릭터를 보고나서 완벽한 캐스팅이라고 생각했어요.

 

지옥에서 온 저승사자 구련역의 김희선님 일단 머리색과 비주얼 때문에 제대로 카리스마 넘치는 캐릭터를 보여줬고 20대 순수한 취준생 최준웅역의 로운님은 그냥 웃는 모습만 봐도 순수 그 자체라고 느꼈어요.

 

그리고 제일 기대가 되는 저승사자 캐릭터하면 떠오르는 배우 이수혁님... 그냥 이수혁님의 차가운 느낌의 비주얼하고 저승사자 캐릭터는 찰떡이라고 생각해서 드라마에서 어떠한 분위기의 연기를 보여줄지 궁금해요.

현실은 취준생 저승에서는 계약직 사원

'내일'은 판타지 장르의 드라마로 저승사자를 소재로 현실은 취준생이었던 최준웅(로운)이 사고로 코마 상태가 되면서 6개월 동안 주마등(저승독점기업)에서 위기관리팀 계약직 사원이 되면서 자살하려는 사람들을 구하는 일을 시작해요.

 

판타지 드라마의 매력은 '참신한 설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저승사자들을 직장인처럼 표현하고 이들이 다니는 회사를 주마등 그리고 주마등 안에 다양한 부서가 있다는 설정이 저는 '참신한 설정'이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설정들은 판타지스러운 느낌이 가득한데 그 안을 채우는 스토리는 인간적이면서 현실적인 이야기들로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다는점이 좋았어요.

그렇다면.. 재미있는 설정을 빼고 본다면 휴먼 장르의 드라마인데 위에서 말했다시피 '죽고 싶어 하는 자'를 살리는 저승사자들의 이야기라서 자살을 하려는 인간을 도와주고 위로해주는 에피소드들이 많아요.

 

원작 웹툰에서도 학교폭력 피해자, 재수생, 외모지상주의에 사로잡힌 환자, 고통이 계속되는 위안부 피해자 등 정말 다양하고 많은 에피소드들이 있어요 그리고 드라마에서는 과연...? 어떠한 에피소드들이 나올지 궁금해지네요.

 

다들 알다시피 대한민국 자살률은 OECD에서 압도적인 1위로 대한민국 사회가 불안하고 사람들은 '마음의 병'을 안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자살률이 높다는 것은 이러한 '마음의 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사회가 따뜻한 관심이 없다는 걸 보여준다고 생각해요.

 

'내일'은 '마음의 병'이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그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는 이야기를 한다고 생각해요.

 

괴롭고 힘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줄 수 있는 드라마 '내일' 추천할게요!

 

(출처 - MBC Drama 인스타그램,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