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을 잡는 군인 남성들 PTSD 오는 넷플릭스 웹드라마 'D.P(디피)' 후기

군대 소재의 드라마 끝판왕 등장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끝내주는 웹드라마를 가지고 왔어요 남자들이라면 PTSD 때문에 보기 싫은 군대를 소재로 한 웹드라마 'D.P(디피)'

 

최근에 이 보다 핫 한 드라마가 있을까요? 진짜 SNS에서도 반응이 폭발적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웹드라마가 나왔어요 개인적으로 저도 큰 기대를 하고 시간이 나면 하루 날 잡아서 정주행 해야지 하고 다 보고 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글을 쓰기 전에 이 웹드라마는 많은 이슈가 있던 만큼 현실 고증이 좋다는 반응과 옛날이야기 군대라는 반응으로 나뉘는데 개인적으로 저 또한 나이는 어리지만 주위 군대를 갔다 온 친구들과 이야기했을 때는 현실 고증과 함께 군대의 부조리를 잘 나타낸 작품이라고 이야기를 했어요

 

저 또한 군대의 문화 부조리를 잘 표현한 작품으로 이 작품은 앞으로 군대를 가야하는 남자인 친구들에게 꼭 필요한 웹드라마라고 생각해요

줄거리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CAST

안준호역 정해인

한호열역 구교환

황장수역 신승호

조석봉역 조현철

박범구역 김성균

임지섭역 손석구

안준호역 정해인

 

디피의 중심인 안준호 이병 솔직히 정해인 배우님에 대해서 큰 기억에 남았던 적은 없던 거 같아요 그나마 로맨스 드라마에서 연하남 캐릭터로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거 말고 다른 장르에서의 역할은 큰 기대를 못 했어요

 

하지만 이번 디피에서 한준호를 통해서 정해인 배우의 매력에 제대로 빠진 거 같아요 극중에서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서 개성이 많이 약하지만 섬세한 감정연기 때문에 안준호라는 캐릭터에 더욱 감정이입을 하면서 디피의 중심 역할을 제대로 했어요

한호열역 구교환

 

제 생각이지만 디피를 보고 제일 기억에 남는 캐릭터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저는 한호열이라고 생각해요 극중에서 주연 캐릭터인 안준호가 묻힐정도로 정말 강렬하고 매력적인 모습을 제대로 보여줬어요

 

개인적으로 구교환 배우님 전에 영화 '반도'에서 또라이 악역으로 기억에 남았는데 이번에도 역시 개성 넘치는 연기로 또 한 번 기억에 남는 캐릭터를 보여줬어요 솔직히 이 웹드라마에서 제일 감초 같은 역할로 이 한호열 캐릭터를 구교환님 처럼 제대로 소화해내는 배우는 없을 거 같아요

 

 

 

현실고증을 제대로 담아낸 군대

디피는 일단 웹툰 원작으로 스토리는 이미 탄탄한 거는 당연했어요 하지만 그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2014년 군대생활을 현실감 있게 잘 표현했고 특히 군대에서의 가혹행위부터 부당한 대우 그리고 그걸 숨기는 상관들까지 저는 정말 보면서 이 디피의 섬세함과 디테일에 많이 놀랐어요

 

특히 군대 용어들과 계급에 따른 행동들을 잘 묘사했고 그걸 연기하는 배우들의 모습까지 특히 황장수 병장역의 신승호님의 연기는.... 많은 군필자들은 보면서 PTSD를 느낄 정도로 강렬했어요 웹드라마 '에이틴'에서는 순둥순둥 순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여기에서는 강렬하면서 사나운 모습으로 미필인데도 이러한 캐릭터를 잘 소화했어요

자극적인 스토리가 아닌 신선한 군대 스토리

저는 D.P라는 보직 자체를 처음 들었는데 헌병대를 알아도 아마도 디피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아요 그래서 디피를 소재를 잡은 군대 스토리는 저한테는 정말 신선한 매력을 느꼈어요

 

특히 탈영병을 잡는 스토리 전개는 탈영병들의 군대안에서 가혹행위와 같은 불평등을 제대로 공감할 수 있고 그 억울한 탈영병을 잡는 디피 병상들의 상황과 함께 가벼운 느낌보다는 저는 무거운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탈영병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나오는 OST들은 진짜.. 상황과 감정을 극도로 끌어올리는 효과를 제대로 보여줬어요 저는 한호열 상병의 재미있고 가벼운 느낌의 장난들을 보면서 재미있었지만 탈영병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마음 한쪽이 너무 불편했어요

 

특히 마지막에 조석봉일병이 가혹행위를 당하고 탈영하면서 조석봉 일병이 안준호와 한호열한테 방관자라고 말할 때 저 또한 불편했던 감정을 느꼈어요

저는 이 웹드라마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특히 군대를 준비하고 있는 친구들에게는 더욱 추천해주고 싶어요 요즘 군대가 과거와 다르게 많이 좋아졌지만 그 안에서 왕따와 함께 가혹행위는 아직까지도 분명히 남아있어요 악습은 절대로 사라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스토리, 음악, 전개까지 저는 완벽했다고 생각해요 대사들도 많은 의미가 내포해 있어서 대사들을 곱씹는 것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최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디피 이거는 꼭 추천해주고 싶어요

 

미디어놀이터 PICK

누구나 어려웠던 첫사랑의 추억 넷플릭스 오리지널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2

 

누구나 어려웠던 첫사랑의 추억 넷플릭스 오리지널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시즌2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흥분되면서 너무나 기쁜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2가 드디어 방영이 돼요 하... 3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 였지만 시즌2 정

carpediemmjy.tistory.com

기존의 틀을 깬 넷플릭스에서 제일 핫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기존의 틀을 깬 넷플릭스에서 제일 핫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오늘은 제가 최근에 정말 재미있게 본 드라마가 있어서 소개하려고 해요 이미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인간수업' 저도 처음 나올때는 딱히 재미없을거 같

carpediemmj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