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스릴러 티빙 드라마 '괴이' [줄거리,등장인물,티저후기, 괴이 뜻]

연상호 작가의 오컬트 드라마

오늘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괴이'를 소개하는 글을 준비했어요.

 

최근에 계속해서 좋은 작품을 보여줬던 연상호 작가님류용재 작가님이 참여한 드라마로... 연상호 작가님은 국내에서 오컬트 장르의 1인자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장르인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 작년에 넷플릭스 '지옥'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아서 이번에도 큰 기대를 하고 있어요.

 

 

줄거리

저주 받은 불상이 나타난 마을에서 마음속 지옥을 보게 된 사람들과, 그 마을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초자연 스릴러. 4월 29일 6화 전편 공개.

방영일자

2022.04.29. TVING

출연진

구교환

신현빈

김지영

박호산

곽동연

남다름

박소이

등장인물 소개

정기훈역 구교환

전대미문의 괴이한 사건을 쫓는 고고학자. 기이한 초자연 현상을 연구하는 괴짜 고고학자로, 진양군에 나타난 '귀불'을 조사하게 되면서 믿지 못할 기이한 현상과 마주하게 되는 인물. 이수진의 남편인 그는 뜻하지 않는 사건으로 인생이 달라진 인물로 지금은 오컬트 잡지이자 유튜브 채널인 <월간괴담>을 운영한다.

 

 

이수진역 신현빈

정기훈의 부인이자 끔찍한 재앙을 맞닥뜨린 천재 문양 해독가. 하나밖에 없는 딸을 잃고 모든 것을 내려놓은 채 돌아간 진양군에서 원인 모를 일들을 겪기 시작하는 인물.

기대되는 K-장르물

'괴이'는 오컬트+미스터리+스릴러 장르의 드라마로 국내에서는 오컬트 장르의 드라마가 흔하지 않아서 매니아층이 아닌 이상 보는 경우가 없어.. '괴이'의 흥행을 기대하고 있어요.

 

'괴이'가 흥행하면서 다시 한번 국내 장르물 같은 매니아층이 강한 장르의 드라마들이 많이 나오고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국내에서는 '로맨스', '조폭', '재벌'과 같은 소재의 드라마들이 흥행하고 있어 이번에 '괴이'를 통해서 초자연적인 현상을 보여주는 오컬트 장르의 드라마를 매력을 보여줬으면 좋겠어요.

 

티저를 통해서 벌써 배우들의 연기력과 오싹하면서 세한 분위기를 제대로 보여주면서 기대가 돼요.

 

 

오컬트 장르를 좋아하는 시청자라면 무조건 보는 걸 추천해주고 싶은 작품으로 일단 티빙 오리지널 작품들이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는 만큼 이번작품도 기대할 수 있어요.

 

+ '괴이'의 의미에 대해서 궁금할 수 있는데 괴이는 괴이하다라는 의미로 알 수 없을 만큼 이상야릇하다라는 의미가 있는 단어예요. 아마도 드라마에서는 초자연적인 현상에 대해서 괴이하다라는 의미를 보여줄 거 같아요.

 

(출처 - 티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