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1회,2회 후기[출연진, 원작,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막장 드라마의 서막 '우리는 오늘부터' 원작은?

오늘 소개하는 드라마는 SBS 새 월화 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 후기를 준비했어요.

 

1,2화를 보고 나서... 매우 충격을 받았던 작품인데 솔직히 흔한 스토리가 아닌 그동안 볼 수 없던 새로운 파격적인 스토리라서 놀랐어요.

 

알고 보니까 원작이 있는 드라마로 미국 CWTV '제인 더 버진'을 리메이크한 드라마로 원작 자체가 수위가 높은 막장 스토리라고 해요.

 

나름 국내에도 다양한 막장 드라마가 있는데 '우리는 오늘부터'는 뭔가 특별하고 다른 느낌의 막장 스토리라서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줄거리

혼전순결을 지켜오던 오우리가 뜻밖의 사고로 코스메틱 그룹 대표 라파엘의 아이를 갖게 되면서 벌어지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 소동극

 

방영일자

SBS 2022.05.09. ~ 14부작 (월, 화) 오후 10:00

 

출연진

임수향

성훈

신동욱

홍은희

홍지윤

 

등장인물

오우리역 임수향


29세. 보조작가.

{평범하지만 비범합니다}
할머니의 엄한 교육. 가수 지망생 엄마. 아빠 부재.
평범치 않은 설정값을 가지고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어디 하나 모난 구석 없이 예쁘고 착하게 자랐다.

라파엘역 성훈

 

본명 김복래. 33세. 다이아몬드 코스메틱 대표. 

{다 가졌지만 정자는 없습니다}
일찍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바람둥이 아버지에 대한 반감으로 이성과는 가벼운 만남만 지속하며 방탕하게 살던 중.  위암 판정을 받았다. 2년간의 치료로 완치는 됐지만, 그는 더 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게 됐다.

 

 

이강재역 신동욱

 

33세. 형사.

{사랑하지만 지켜주고 싶습니다}
원칙과 양심을 지키며 정직하게 일하는 강력계 형사다.
단련된 체력으로 테스토스테론 뿜뿜! 하지만 어디 써먹을 곳은 없다. 우리의 신념을 누구보다 이해하고 존중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돌부처다.

인물관계도

이 드라마는 인물관계도만 봐도 세상... 혼란스러운 느낌을 받는데 후기를 말하기 전에 간단히 설명하면 혼전순결을 생각하는 커플 오우리(임수향)와 이강재(신동욱)는 2년 동안 서로를 사랑하면서 혼전순결을 약속했는데 의료사고를 인해서 오우리(임수향)는 임신이 하게 되고 그 정자의 주인은 첫키스를 한 라파엘(성훈)로 라파엘(성훈)은 유부남으로 방탕한 생활을 하다가 병으로 인해서 정자를 잃게 된 재벌이에요.

 

이 설정만 봐도 과연... 이 드라마가 국내에서 나올 수 있을까? 그것도 15세 연령으로? 일단 설정 자체는 신선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고 분명히 호불호가 생길 수밖에 없어요.

 

임신, 불륜, 혼전순결 과연 이 단어들이 하나의 드라마에서 나올 수 없는 단어인데 '우리는 오늘부터'는 그걸 보여준 드라마예요.

 

 

분명히 막장인데... 왜..? 달달하지

'우리는 오늘부터'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겉바속촉'으로 겉으로 보면 바삭할 정도로 자극적인 소재들이 많은데 속을 보면 생각보다 달달한 삼각관계 로맨스를 만날 수 있어요.

 

그래서 부담되는 스토리가 덜 부담스럽게 느껴지면서 나름대로 대중성을 보여줬다고 생각해요.

 

몰론... 그래도 이해할 수 없는 설정들이 있어 불편할 수 있지만 드라마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생각한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드라마예요.

 

개인적으로 오우리(임수향)와 이강재(신동욱) 이 둘의 로맨스가 너무 달달하다 못해 이가 썩을 정도로 좋았어요. 신동욱님 그동안 크게 기억에 남았던 배우가 아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기억에 남는 순정남 캐릭터를 보여줬어요.

'우리는 오늘부터' 시청률도 순조롭게 시작해서 입소문이 나고 부담이 없다고 느껴진다면 아마도 더욱 인기있는 드라마가 될 거 같다고 생각해요.

 

스토리도 로맨스만 있는게 아니고 나름 흑막과 스릴러 스토리도 있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드라마라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볼 수 있어 추천할게요

 

(출처 - SBS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

 

 

벼랑끝에서 인생역전?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줄거리,출연진, 채널, 몇부작]

오랜만에 추천해주고 싶은 드라마 오늘 소개하는 드라마는 벼랑 끝에 서 있는 남자들의 이야기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에 대해서 준비했어요. 최근에 첫방송을 보고 나서 재미있게 본 드라마가

carpediemmjy.tistory.com

 

네이버 웹소설 원작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키스 식스 센스' 줄거리, 등장인물(출연진)

로맨스 드라마 맛집 디즈니+? 오늘 소개하는 드라마는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키스 식스 센스'에 대한 글을 준비했어요. 솔직히 디즈니+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하면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해서

carpediemmjy.tistory.com

반응형